Skip to main content

홍보센터

Ericsson-LG에서 제공하는 News입니다.

미디어 관련문의

Email: elg.communications@ericssonlg.com

에릭슨, SK텔레콤과 함께 빌딩내 고품질 통신서비스 선도

  • Date: 2015.02.27

Ÿ 에릭슨, 라디오 닷 시스템을 SK텔레콤 LTE 상용망에 적용하고 빌딩내 데이터 전송 속도 향상 및 단말 송신 전력 절감 확인

Ÿ 에릭슨 라디오 시스템, 네트워크 커버리지와 성능을 동시에 향상시킴으로써 빌딩내 고객들에게 최고의 통신서비스 제공

에릭슨은(NASDAQ: ERIC, CEO 한스 베스트베리, Hans Vestberg) SK텔레콤(사장 장동현, www.sktelecom.com) 협력하여 새로운 인빌딩 서비스 솔루션인 에릭슨의 라디오 시스템을 SK텔레콤의 LTE 상용망에서 검증했다.

금번 상용망 테스트는 장비 성능, 빌딩내 서비스 품질 개선도, 구축 용이성 등을 검토하여 다각적인 측면에서 상용망 적용 가능성을 평가하고 SK 텔레콤의 차세대 인빌딩 네트워크 기술 진화를 지원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금번 시험 적용 결과, 에릭슨 라디오 닷 시스템은 빌딩내 사용자들의 데이터 속도를 향상시킴은 물론 단말 송신 전력 소모량을 감소시켜 배터리 사용 시간이 6%~12% 개선되는 효과를 보여주었다. 또한 실내외 네트워크의 통합을 바탕으로 실외 사용자의 데이터 속도도 개선되었다.

SK텔레콤의 박진효 네트워크 기술원장은 "에릭슨의 새로운 인빌딩 네트워크 솔루션의 시험 적용을 통해 네트워크커버리지 확대 속도 개선 효과를 검증한 것에 대해 만족한다”며  "앞으로도 차세대 인빌딩 네트워크 기술의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고객 가치를 제고하겠다" 밝혔다.

에릭슨엘지의 마틴 윅토린 CEO “에릭슨 라디오 시스템은 빌딩내 커버리지를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업계 최고의 솔루션으로서, 사업자가 빌딩내 고객들에게 더욱 향상된 통신서비스를 일관되게 제공할 있도록 디자인되었다”며, “전략적인 파트너로서, 우리는 SK텔레콤이 고객들에게 최상의 실내 경험을 제공할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업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되고 미관적으로도 매우 뛰어난 에릭슨 라디오 시스템은 LTE-A 비롯하여 3G LTE 네트워크 모두에 적용 가능한 인빌딩 서비스 솔루션이다. 에릭슨 라디오 시스템은 기존의 동축케이블을 이용한 방식과는 달리 빌딩내 LAN 케이블을 이용함으로써 구축이 매우 용이하고, 빌딩내 고객들에게 최적의 통신 품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