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홍보센터

Ericsson-LG에서 제공하는 News입니다.

미디어 관련문의

Email: elg.communications@ericssonlg.com

에릭슨엘지 신임 CEO 임명

  • Date: 2015.11.02

 

  • 2015 11 1일자로 패트릭 요한슨을 에릭슨엘지 신임 CEO 임명
  • 패트릭 요한슨은 현재 에릭슨 무선 사업부문 VP 이며 4년째 에릭슨엘지 이사회 멤버로 활동중


에릭슨엘지 이사회는 2015년 11월 1일자로, 패트릭 요한슨 (Patrick Johansson)을 신임 에릭슨엘지 CEO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요한슨은 한국시장에서의 모든 에릭슨엘지 사업을 총괄하게 될 것이다. 그는 1997년 부터 에릭슨에 재직해 왔으며 2012년 3월 부터는 에릭슨엘지 이사회에 멤버로 활동해 왔다.

패트릭 요한슨은 2011년 부터 최근까지 에릭슨 무선사업부문 VP로 근무 하였다. 에릭슨 인도 지역본부 CFO를 포함 오스트리아, 중국, 베트남 등에서 해외 사업 경험이 있으며 18 년째 에릭슨에 근무하고 있다.



###


<에릭슨엘지 소개>

에릭슨엘지는 2010년 7월 에릭슨과 LG 전자의 국내합작법인(JV)로 공식 출범했다. 에릭슨엘지는 국내 통신업계의 리더로서, 유•무선 통신 및 엔터프라이즈 사업 전 영역에 걸친 다양한 고객 지향적인 솔루션 및 서비스를 사업자 및 기업에 공급하고 있다.

상세한 정보는 www.ericssonlg.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릭슨 소개>

에릭슨은 통신 기술 및 서비스를 통해 세계를 선도하고 네트워크드 소사이어티를 구현하고 있다. 전 세계 주요 통신사업자와의 오랜 유대관계를 통해 사람, 기업 그리고 사회가 지니고 있는 잠재력의 실현을 돕고, 보다 더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

에릭슨은 모빌리티, 브로드밴드, 클라우드 부문의 서비스와 소프트웨어, 인프라를 제공하며, 통신 산업을 포함한 전 산업 분야의 비지니스 활성화, 효율성 제고, 사용자 경험 개선, 새로운 사업 기회 포착을 돕는다.

에릭슨은 전 세계 180개 국가, 11만 5천명 이상의 전문가 및 고객과 함께 기술과 서비스 리더십을 통해 세계적 규모로 결집되어 있다. 현재 전 세계 모바일 트래픽의 40%가 에릭슨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되고 있으며, 전 세계 25억 명 이상의 가입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사들의 네트워크 또한 지원하고 있다. 에릭슨은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를 통해 첨단 솔루션을 개발하고 고객사에 제공한다.

1876년 설립되어 현재 스웨덴 스톡홀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에릭슨은 2014년 회계연도에 2,280억 스웨덴 크로나(331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에릭슨은 스웨덴 스톡홀름의 OMX와 뉴욕의 NASDAQ에 상장되어 있다.


###


<보도자료 관련 문의처>


에릭슨엘지 홍보팀

심교헌 부장                      

전화:    031-8054-6812

핸드폰: 010-8142-6226

이메일: jason.kyohun.shim@ericss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