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홍보센터

Ericsson-LG에서 제공하는 News입니다.

미디어 관련문의

Email: elg.communications@ericssonlg.com

에릭슨과 시스코, 미래 네트워크를 향한 파트너십 체결

  • Date: 2015.11.10

 

  • 차세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사업 성장과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다양한 산업별 고객의  디지털화 요구에 대한 대응 속도 가속화
  • 스케일과 서비스 역량에서 업계 선두주자인 양사의 파트너십으로 서비스 사업자, 기업 및 IoT 생태계를 대상으로 차별화 된 고객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
  • 2018년까지 양사 모두 10억 달러 이상의 수익 창출 예상 


네트워크, 모빌리티 및 클라우드 서비스 기술 개발과 실행 분야의 리더인 에릭슨(NASDAQ:ERIC) 시스코(NASDAQ:CSCO) 미래 네트워크를 위해 글로벌한 관점에서 사업과 기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1월 9일 발표했다.

다양한 분야에서 이루어질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은 라우팅,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클라우드, 모빌리티, 관리및 제어, 글로벌 서비스 등의 분야에서 양사의 강점을 선택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두 기업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 서비스 업자들을 위한 엔드-투-엔드 제품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 공동 혁신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의 가속화,
  • Ÿ완성도 높은 기술 아키텍쳐를 바탕으로 끊김없는 인도어/아웃도어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미래의 모바일 경험을 제공,
  • Ÿ양사의 규모와 혁신을 통하여 디지털화와 IoT 산업이 요구하는 플랫폼과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모빌리티, 클라우드, 디지털화로 움직이는 오늘날의 세상에서 기민하고 자율적이며 보안성이 높은 미래형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서는 새로운 디자인 원칙이 필요하다.  에릭슨과 시스코는 5G, 클라우드, IP, IoT를 비롯한 네트워크 아키텍쳐 전반에 걸쳐 엔드-투-엔드 리더십을 발휘하여, 기기와 센서부터 기업 IT 클라우드의 엑세스와 코어 네트워크 등 모든 분야에서 다양한 과제를 함께 풀어갈 것이다. 고객들은 컨설팅, 시스템 통합, 그리고 IT와 네트워크의 운영지원 등 양사의 상호보완적인 강점을 활용하여 더욱 빠르게 사업의 변화를 기대할수 있을 것이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레프런스 아키텍쳐와 공동 개발을 통한 네트워크 변화에 대한 약속, 시스템 기반의 관리와 제어, 광범위한 리셀러 계약, 주요 이머징 마켓에서의 협력 등 다양한 약정을 체결할 것이다. 이들은 또한 FRAND 정책을 논의하고, 각자의 특허받은 포트폴리오에 대해 라이센스 약정을 체결하는데 동의했고 이에 따라 양사 고객들 모두에게 공동의 혁신과 확신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 된다. 약정에 따라 에릭슨은 시스코로부터 라이센싱 수수료를 받을 예정이다.

에릭슨과 시스코는 강력하고 상호보완적인 파트너이다. 양사는 56,000개가 넘는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R&D에 110억 달러의 투자를 하고 있으며, 180여개 국가에서 76,000명이 넘는 전문가들이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전략적인 파트너십은 향후 10년 간의 사업 성장과 가치 창출의 원동력이 될 것이며, 두 기업 모두 2016년에 더 많은 수익을 올리고 2018년까지는 1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낼 것으로 예상된다. 성장 시장에서 더 많은 가치를 만들기 위한 노력과 투자를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의 실행 팀은 우선 SDN/NFV, 네트워크 관리와 제어에 초점을 맞춘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관련 멘트 ]


Hans Vestberg, 에릭슨 CEO

네트워크드 소사이어티(Networked Society)를 실현 하는데 있어 시스코와 같이 일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 합니다. 무엇보다 우리는 모든 기업과 모든 산업의 디지털화의 중심축에서 네트워크가 전략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는 비전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파트너십 초기에는 서비스 업자들에게 초점을 맞출 것이고, 이후에는 기업 고객 세그먼트와 관련된 사업 기회, 그리고 산업 전반에 걸쳐 IoT 서비스로 스케일을 확장하고 도입을 가속화 하는데 초점을 맞출 계획입니다. 에릭슨에게 있어 이번 파트너십은 우리가 지난 수십년간 개발해 온 IP 전략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에릭슨의 변화에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Chuck Robbins, 시스코 CEO

지금 시장이 움직이는 속도에 비추어 볼 때, 혁신, 성장과 고객 가치 증진을 위해 적절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는 회사들이 성공할 것입니다. 오늘 우리가 발표한 파트너십에 따라 상호보완적인 문화와 혁신의 역사를 갖고 있는 비젼 있는 업계의 두 리더가 손을 잡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작년에 에릭슨과 함께 미래의 산업 리더십 전략을 같이 세웠으며 이는 바로 실천 가능합니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양사 모두 더 성장할 것이고 고객들에게 특별한 가치를 선사하고, 업계에 놀라운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