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홍보센터

Ericsson-LG에서 제공하는 News입니다.

미디어 관련문의

Email: elg.communications@ericssonlg.com

SK텔레콤, MWC에서 통신 외교 이끌다

  • Date: 2016.02.29
 

MWC 2016가 25일(현지시간)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 MWC는 ‘모바일은 모든 것이다(Mobile is Everything)’를 주제로, 전 세계 2천 5백여 기업이 전시 및 컨퍼런스에 참여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졌다.

 

…. (중략)

 

글로벌 파트너십 행보도 가속화했다. SK텔레콤 경영진은 ‘MWC 2016’ 기간 주요 글로벌 ICT 기업 경영진과 SK텔레콤이 선도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이동통신 핵심 기술 노하우를 공유하고, 다양한 영역에서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 (중략)

 

이날 SK텔레콤은 글로벌 네트워크 장비업체인 에릭슨(Ericsson, CEO 한스 베스트베리, Hans Vestberg)과 5G 진화를 향한 최신의 기술 규격인 ‘LTE-A Pro’ 공동 연구를 위한 MoU도 체결했다. ‘LTE-A Pro’ 기술은 이동통신 국제 표준화 단체인 3GPP가 정한 ‘Release 13’ 이후 기술로, 5G 이동통신 진화를 위해 반드시 넘어야 할 관문이다. .

 

양사는 3GPP기반의 ‘LTE-A Pro’ 기술에 대한 공동 연구 및 시험을 통해 기술 진화 과정 별 구체적인 성능 목표를 수립하고, 선제적인 관련 기술 상용화를 통해 차세대 5G 이동통신을 향한 기술 진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의 박진효 네트워크 기술원장은 “기가급 대용량 데이터와 사물 인터넷 서비스 등을 효율적으로 제공 가능한 LTE-A Pro 기술은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고객 생활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SK텔레콤은 선제적인 LTE-A Pro 기술 개발을 통해 LTE의 지속적 진화는 물론 국내/외 5G 이동통신 생태계 조성을 앞당기겠다”고 밝혔다.

 

….. (중략)


▶ 관련문의 : SK텔레콤 PR실 PR2팀 허재석 매니저 (02-6100-38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