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홍보센터

Ericsson-LG에서 제공하는 News입니다.

미디어 관련문의

Email: elg.communications@ericssonlg.com

에릭슨, 파나소닉 아비오닉스의 5G 레디 코어 공급사로 선정

  • Date: 2016.11.21


  • 파나소닉 아비오닉스(Panasonic Avionics Corporation) 항공운송 및 비즈니스 항공 시장에 LTE 기술 도입, 향후 해상과 광업 부문으로 확대 
  • 에릭슨 5G레디코어 솔루션의 근간은 NFV (Network Functions Virtualization)와 SDN (Software Defined Networking)


파나소닉 아비오닉스(Panasonic Avionics Corporation)가 항공 및 여러 업계에 차세대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가능케할 솔루션 벤더로 에릭슨을 선정했다. 

신규로 체결된 계약 조건에 따르면 에릭슨은 파나소닉 아비오닉스의 자회사인 글로벌 기내 커넥티비티 전문 업체이며 인가된 모바일 통신기업인 에어로모바일(AeroMobile)을 통해 5G레디코어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솔루션이 도입되면, 항공기나 유람선, 요트를 이용하는 승객과 승무원, 그리고 광업 부문의 종사자들도 2G, 3G 및 LTE와 와이파이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된다.

에릭슨은 파나소닉 아비오닉스 내 다양한 부문에 걸쳐 최적화 될 수 있는 5G레디코어를 제공함에 따라 항공기 및 선적을 이용하는 승객과 직원뿐만 아니라 매시브 IoT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커넥티비티가 가능해진다.   

NFV와 SDN 기술 기반의 에릭슨 5G 레디 코어를 통해 네트워크는 막강한 확장성과 프로그래밍 수용력, 오토메이션을 갖추게 될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기능과 네트워크 슬라이싱을 실시간으로 인스턴스화함으로써 네트워크 리소스 최적화 및 빠른 서비스 개편이 가능하게 된다. 이를 통해 파나소닉 아비오닉스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더 높은 고객가치를 가져다 줄 수 있다. 

파나소닉 아비오닉스의 폴 마기스 (Paul Margis) 회장이자 최고 경영자는 “에릭슨과의 이러한 혁신적인 협업은 소비자와 기업간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니즈를 앞으로 해결하기 위한 회사 전략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며, 나아가 IoT를 통해 기기간 연결을 가능케하고자 하는 우리의 의지를 반영한다”고 말했다.

“우리는 이 새로운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사용하여 모든 버티컬 시장의 고객들이 유비쿼터스로 연결된 모든 플랫폼에서 실시간 데이터를 통해 운영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앤더스 린드블라드(Anders Lindblad) 에릭슨 클라우드 및 IP 사업 부문 총괄은 “NFV는 5G 레디 코어의 핵심 기술이며, 이미 각국 선두 통신사업자들 상용망에 우리 솔루션이 적용되어 있다.  파나소닉 아비오닉스가 에릭슨을 5G 레디 코어의 단독 공급사로 선정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고 말했다.

“파나소닉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스(Panasonic Global Communications)가 여러 기업과 고객에 차세대 글로벌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에릭슨 커스터머 그룹 인더스트리 소사이어티 총괄인 샤를로타 선드 (Charlotta Sund)는 기대감을 나타내며, “장기적인 비즈니스 관계를 맺은만큼 파나소닉 아비오닉스와 에어로모바일(AeroMobile)은 미래전략적으로도 중요한 고객이다”고 덧붙였다. 

동 계약 체결로 양사는 5G와 IoT를 포함한 다른 주요 영역으로 확대해감에 있어 전략적 협업을 위한 첫 발걸음을 내딛었다고 할 수 있다.


<파나소닉 아비오닉스 기업(Panasonic Avionics Corporation) 소개>

파나소닉 아비오닉스 기업은 세계 최고의 기내 오락 및 통신 시스템 제공업체로 최상급 솔루션을 객실 곳곳에 적용, 항공사들이 다양한 오락 서비스로 최고의 여행 경험을 승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함으로써 통신 시스템과 솔루션을 개선하고, 신제품 출시 시기(time-to-market) 단축 및 총비용을 절감시켜 줄 수 있다.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스 서비스 조직을 통해 광대역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다양한 영역의 모바일 시장에 제공하는 글로벌 고속 위성망을 운영하고 있으며, ITC Global 인수 및 옴니액세스(OmniAccess)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Panasonic은 현재 비즈니스 크리티컬 커뮤니케이션과 인터넷 액세스, 이메일, TV방송 생중계, 모바일 서비스 등과 같은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항공 운송 및 비즈니스 항공, 오일, 가스 및 에너지, 상선, 요트, 유람선 등에 제공하고 있다. 

1979년 미국에서 설립되었으며 파나소닉 그룹의 주요 북미 자회사인 Panasonic Corporation of North America의 자회사이다. 자세한 정보는 www.panasonic.aero 참고

<에어로모바일(AeroMobile) 소개>

글로벌 통신기업이자 항공 및 다른 여러 업계용 모바일 서비스 공급업체로 소비자와 기업들이 위성기반 GSM을 통해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도록 커넥티비티에 관한 최상급의 검증된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aeromobile.net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