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활동분야

자원봉사 활동

Ericsson-LG는 따뜻한 사회와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 가는 기업으로서 사회봉사단을 통한 지역사회 복지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농촌봉사활동
Ericsson-LG는 년1회 임직원들이 추천한 고향 마을을 방문하여 농번기 일손돕기, 농작물 수확 등의 봉사활동과 가전기기 수리, 그리고 농작물 현지 구매등을 통해 도시와 농촌간 상생의 정신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자매결연 봉사활동
군부대와 자매결연을 맺고, 부대 인근마을을 대상으로 장병들과 연합하여 자원봉사활동을 년1회 진행하며, 장병들을 위한 위문금도 동시에 전달하여 기업과 군간 돈독한 우정을 나누고 있습니다.
기업연대 봉사활동
연구소가 위치한 안양시 자원봉사센터를 중심으로 9개 기업과 연합한 형태로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이 주도적으로 봉사내용 및 재원을 담당하여 매우 독특한 형태의 자원봉사활동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자선 활동

사회적으로 소외된 이웃이 자립할 수 있도록 꿈과 용기를 주는 활동 등을 통해 지역사회의 든든한 친구이자 이웃이 되고자 합니다.

복지재단방문
Ericsson-LG는 년1회 한사랑 장애원(경기 광주), 안양의 집(경기 안양)등 지역사회 복지재단을 방문하여 정화활동 및 1일 도우미 역할을 체험하고 사회적 약자들과의 서로의 마음을 나누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랑의 김장담그기
직원 중심 대의기구(Empliyee Board)주관으로 직원과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매년 김장 김치를 만들어서 지역사회 복지단체 및 후원 장학생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김치'를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년소녀 가장 돕기
Ericsson-LG는 사내 인포멀 '사랑회'를 중심으로 지역사회(경기) 소년소녀 가장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만남 및 서신 교환 등을 통해 희망과 용기를 주는 멘토링을 하고 있으며, 생필품 지원 및 연말 케이크 전달 행사를 매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부/기증 행사

Ericsson-LG는 임직원들의 자발적 모금 금액(월급 우수리 및 정액 모금)과 이에 상응하는 회사 출연금으로 조성된 사회공헌기금(매칭 그랜트 제도)으로 이웃 돕기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불우이웃 돕기
Ericsson-LG는,자체 생계 유지가 곤란한 저소득 이웃/단체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연탄나누기','생활가전 전달','김장김치 전달','도서 기증'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수리 장학금 지원
사업장 소재지 내 형편이 어려운 청소년 대상으로 임직원과 회사가 공통으로 조성한 사회공헌기금을 매월 장학금 형태로 지원하여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미래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어린이 재단 후원
저소득층 아이들을 대상으로 년간 지정된 인원에게 기부 약정을 통해 우유를 지원하는 '밀크 프린스 캠페인'을 후원하고 있으며 자라나는 아이들이 사회에 대한 믿음과 꿈을 키워 나가도록 돕고 있습니다.